Etc.

핵심만 정리한, '렌즈삽입술'후기 (광고X)

SF벤틀리 2020. 3. 19. 21:51
반응형

 

렌즈삽입수술을 진행하다보니, 후기들이 두려움을 없애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래서 나 또한 렌즈삽입수술을 알아보거나 기다리고있는 분들을 위해 몇자 적어본다.

 

우선, 처음 부터 ICL(안내렌즈삽입술)을 생각했던 것은 아니였지만,

각막에 약간의 혼탁으로인해 각막을 건드리는 수술은 불가하여, ICL을 추천받았고 2주간의 고민 끝에 수술을 결정했다.

스마일 라식을 고려했던 나에게는 생소한 '렌즈삽입술'과 두배에 해당하는 비용이 여간 당황스러운게 아니였다...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비용적인 문제는 결심을 하였는데... 더 힘들었던건 '렌즈'를 눈안에 넣는다는 막연한 두려움이 였다!!!

 

 

1. 수술을 위한 두번의 검사

첫 검사는 스마일라식이 가능한지에 관한 검사였고, 이후 두번째 검사가 'ICL'을 위한 검사였다.

다행히, 수술이 가능하다는 의사의 소견으로 수술날짜를 바로 잡았다.

*사이즈에 맞는 렌즈를 외국으로부터 주문하여 받아야 하기에 수술은 최소 2주에서 길면 1개월 까지 대기가 필요하다.

 

2.  수술준비기간

수술일정을 잡으면 병원에서 수술전날 넣어야할 안약과 수술 후 먹어야될 약에 관한 '처방전'을 내려준다.

수술전에는 당일 전날 '항생제'인 '모록사신'을 2시간간격으로 눈에 점안 해야한다. 

*수술시 생길 수 있는 각종 염증등을 예방하기 위함이니 꼭 점안!

그리고 수술당일은 수술 30분 전부터 홍채를 넓히는 '산동제'를 5분마다 한번 씩 점안한다.

 

3. 수술

아마, 이 부분이 가장 많이 궁금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결론만 말하자면 '아.프.지.않.다'!!!

후기 10개를 찾아보면, 10명중 7~8명은 아프지않다고하고 2~3명은 아프긴하다고 말한다.

아마 2~3명의 경우는 '점안마취'가 잘 되지 않는 체질이거나 수술하는 의사의 스타일에 따라 통증이 느껴졌을 수 있었을거라 생각된다.

 

수술전 홍채가 충분히 커진것을 확인하고 담당의사가 수술에 관해 간략히 설명한다. 

그리고 수술실에 들어가서 누우면, 소독과 마취를하고 기구로 '눈'을 벌린다.

(기구로 눈을 벌려도 감고싶거나 움직이게 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힘만 세게 주지말고 너무 긴장하지만 않는다면 감기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다.)

 

그리고 이후는 의사가 간략히 수술과정을 설명하면서 진행한다.

당연히 마취를 했기에 절개하는건 느껴지지 않고 렌즈가 들어올때 '묵직한'느낌 

그리고 렌즈를 끼워맞출때 조금 더 '묵직한' 느낌이였고, 수술은 5분이내 종료된다.

 

수술 할 때 힘들었던 점은, 아픈점보다는 수술 할 때 계속 뿌리는 물과 생각외로 '소독약'이 였다.

소독약이 제일 따갑고 아팠다...

 

4. 수술 후 

우선 왼쪽 눈을 먼저했고 점심 식사 후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마쳤다.

나의 경우에는, 완벽주의자 담당의사선생님 덕분에 왼쪽눈이 괜찮지만 '완벽'하지 않다고 오른쪽 시술 시 왼쪽을 완벽히 수술하는 '횡재'??를 하였다 ㅎㅎㅎ

아마, 수술시 별 문제없이 잘 견뎌서 쉽게 재수술을 결정하신 것 같다 ㅎㅎ

(당연히, 재수술시는 묵직함 등이 조금 더 불편했다)

 

수술 후에 5종의 안약과 먹는약 투약 방법을 듣고 다음날 검사까지 시간에 맞춰 점안하기위해 노력했다.

다른것 보다 불편 했던것은 계속넣는 안약으로 눈이 잘 보이는지는 알기 어려웠고 수술부위 때문인지 안약때문인지

눈꼽이 계속 생겨서 번거로웠다.

무엇보다 계속 끼고 있어야하는 '왕눈이안경'이 어색하고 압박이 있어 그날 별다른 일상생활은 거의 힘들었고,

집에서 계속 안약 넣고 약먹고 그저 유튜브 정도만 보면서 휴식을 취했다.

 

다음날 수술 후 검사 받고 수술이 잘 되었다는 이야기와 목표시력을 넘어 시력 '1.5'!!!를 찍고나서야 세상이 밝게 보였다.

(원래 시력은 양쪽 거의 -3~4 수준이였고 목표시력은 1.0이였으나 수술이 잘되고 회복이 빨라 다음날 바로 1.5를 기록했다)

담당 의사선생님도 수술결과에 아주 만족한 눈치였다 ^^

 

수술전 검사 결과
수술 후 시력 검사결과

이후, 2가지 안약만 병행하고 아이클리너로 눈도 잘 닦고하니,

그야말로!!! 천지개벽!!! 태어나 처음 얻어본 시력에 새삼 보는일이 이렇게 소중하고 기쁜일이지 다시느끼게 되었다.

 

마치, 아날로그 TV보다가 FULLHD TV로 영화를 보는 느낌이랄까?

또한, 눈에 렌즈를 넣었다고 별다른 이물감이나 불편함은 없다. 

컴퓨터나 휴대폰을 오래보거나 할때, 뻑뻑함과 약간의 이물감이 드는 것은 이전에도 있던일이라 그외의 불편함은 못느끼는 중이다. 

 

현재는 수술한지 일주일이 되었고 2차 검사에서도 각막내피세포, 안압 등 결과가 좋게나와

머리도 감고, 세수도하고 일상으로 완전히 돌아가고 있다!

당연히, 렌즈삽입술에도 부작용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건강한 눈을 위한 관리를 꾸준히 병행할 예정이다...!!!

 

안경생활 청산하고 새로운 세상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두려워 하지말고 시작해보길 추천한다!!!

다만, 실력있는 병원선정 및 수술전후에 각 병원의 처방에 따른 안약투약 및 방법을 잘따르는게 당연히 좋은 결과로 이어질거라 생각한다. 

 

*병원 선정시 참고했던 사항

  1. 일정규모 이상의, 해당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를 보유한 병원

  2. 부작용이나 수술관련 불만등이 거의 없는 병원

  3. 병원 위치나 가격

 

***위글은 개인의 경험에 대한 글이기에 병원에 따라 진행방법과 처방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글이 아니기에, 수술했던 병원명은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정보가 필요하시면 댓글에 요청해주세요. 

 

반응형